티스토리 뷰

반응형

 

캐치 미 이프유 캔 줄거리

풍족하게 지내던 프랭크 에버그네일 주니어(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가정에 불운이 찾아옵니다. 아버지(크리스포터 월켄)이 그동안 사기를 통해 은행 대출을 받아 사업을 하고 탈세 혐의까지 받아 사업을 망하게 되면서 집을 팔아 작은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프랭크는 능수능란한 화술, 아버지의 유전자를 물려받아 여자 꼬시는 능력, 조퇴 요청서를 위조하는등 사기꾼의 재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어머니까지 바람을 피우게 되고  변호사가 찾아와 부모님이 이혼 후 누구와 살지를 결정하라고 말합니다. 프랭크는 충격을 받고 가출을 하게 됩니다. 프랭크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살아가기로 맘먹습니다. 프랭크는 계좌가 정지된 백지수표도 돈으로 바꿀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집이 망하기 전 생일 선물로 받은 백지 수표를 위조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은행에서는 학생 신분인 프랭크를 믿어주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팬암의 기장이 여성 승무원을 여럿 거닐면서 어른 아이 할것없이 관심과 혜택을 받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리고 권위가 있는 직업을 사칭할 것을 결심하게 됩니다. 먼저 프랭크는 학생 기자로 변신하여 팬암의 항공사를 찾아가 이것저것 알아본 뒤 기장의 유니폼이 어디에서 구할수 있는지를 알게 됩니다. 그리곤 기장의 유니폼을 구하게 됩니다. 프랭크는 기장 유니품을 입고 기장인 척 은행에 가서 돈을 바꿔치기를 하게 되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프랭크는 자신감을 얻어 모형비행기 장난감 로고를 떼어 많은 위조수표를 만들게 됩니다.

등장인물 및 작품활동

프랭크 에버그네일 역(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미국배우이자 영화제작자 입니다. 할리우드의 산업시장에 큰 영향력을 지니고 있는 인물들 중 한명입니다. 리즈시절 세계최고 꽃미남이라는 타이틀을 달며 지금까지도 대표적인 미남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1993년'길버트 그레이프'에서 지적장애인 어니 그레이프를 연기하며 6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에 올랐지만 수상을 하지 못했습니다.1997년'타이타닉' 주인공 잭 도슨 역으로 세계적인 스타로 올라셨으며 7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11개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장고' '위대한 개츠비' 등 많은 작품을 찍은바와 달리 수상에는 행운이 따르지 않았는데 마침내'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로 88회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그의 작품활동으로틑' '길버트 그레이프' '로미오와줄리엣' '타이타닉' '아이언마스크' '캐치 미 이프 유 캔' '블러드 다이아몬드' '셔터 아일랜드' '인셉션' '레버넌트' 등이 있으며 지금도 활발히 활동중입니다. 칼 헨래티 역 (톰 행크스) 미국 배우이자 영화감독 및 제작자 입니다. 드라마와 영화의 조연으로 활동하다 섭외가 없어 생활고에 시달리기도 했고 '스플래시'가 흥행하자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 후 '빅'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올랐습니다.' 필라델피아' 에서 에이즈에 걸린 게이 변호사 연기로 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그의 연기는 빛을 받았고 ' 포레스트 검프' 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으면서 2연패 수상자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활동으로는 ' 스플래시' '빅' '시애틀의 잠 못이루는 밤' '포레스트 검트' '토이스토리' '터미털' '다빈치 코드' 등 많은 작품에 참여했으며 지금도 활발히 활동중입니다.

 

캐치 미 이프 유 캔 결말, 후

꼬리가 길면 밟히는 법 FBI 수사관 칼 헨래티(톰 행크스)는 프랭크를 추격하고 있었고, 호텔에서 만나게 된 프랭크와 칼은 프랭크의 재치로 그를 따돌리게 됩니다. 도망친 프랭크는 이번엔 의사인척 행세를 하게 되고 병원에서 만난 간호사 브렌다(에이미 아담스)를 만나게 됩니다. 프랭크는 순수한 그녀가 자신의 외로움을 달래줄수 있을꺼라 생각하게 됩니다. 결혼 허락을 받기 위해 브렌다의 아버지를 만나게 되고 '능력있는 사람이 왜 우리딸을 사랑하는지' 라며 프랭크를 의심합니다. 프랭크는 이번엔 거짓없이 의사도 변호사고 아닌 브렌다를 사랑하는 사람일 뿐이라 말합니다. 브렌다 아버지는 솔직하게 말하는 프랭크를 받아 줍니다. 하지만 FBI가 나타나면서 프랭크는 또 도망자 신세가 됩니다. 다시 팬암 기장을 사칭해 거짓 승무원 프로그램을 열고 학생들을 데리고 겨우 미국을 탈출하게 됩니다. 미국에서 탈출한 후 어머니 고향 프랑스로 시골 마을에서 위조수표를 만들며 흥청망청쓰다 결국 체포가 되 프랑스감옥에서 옥살이를 하게 됩니다. 그러던중 칼의 노력으로 미국으로 다시 붙잡혀 오게되고 아버지가 죽었다는 소식에 탈옥을 하게 됩니다. 자신이 살던 집으로 찾아간 프랭크는 이혼한 어머니는 재혼을 해 딸을 얻어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것을 보게 되며 다시 감옥살이를 하게 됩니다. 그후 칼은 프랭크를 갱생 할수 있게 도움을 주며 사기가 아닌 수표감별사이자 보안 컨설턴트로 일할수 있게 해주지만 적응하지 못하고 도망치게 됩니다. 칼은 이제 누구도 널 쫒지 않는다며 프랭크를 놓아주고 프랭크는 도망자의 삶을 버릴수 있는 마지막 기회임을 느끼고 다시 복귀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칼을 프랭크와 친구가 되며 영화는 끝이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 생각하고 볼수 있는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