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줄거리

고졸출신인 입사 8년차 동기 말단 여직원들의 이야기 입니다. 실무능력 최상, 하지만 사실 커피만 타는 생산관리 3부 이자영(고아성),  뼈 때리는 돌직구 그녀 마케팅부 정유나(이솜), 수학 올림피아드 우승 출신 하지만 가짜 영수증 조작 달인 회계부 심보람(박혜수) 그녀들은 지금 커피나 타며 고졸인지라 승진은 꿈도 못꾸고 결혼, 임신 하게 되면 언제 짤릴리 모를 현실에 전전긍긍합니다. 그러던중 그녀들에게 두달안에 토익 600점을 넘기면 대리로 진급 시켜 주겠다는 기회가 주어지고 그드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모이게 됩니다.  며칠 후 자영은 동수(조현철)와 함께 공장으로 출장을 하게 됩니다. 공장 사무실을 청소하던중 갇혀있는 금붕어를 하천에 놓아주기로 합니다. 하천으로 간 자영은 죽어 있는 물고기떼를 발견하고 공장의 폐수에서 독성물질 페놀이 섞여  하천의 물고기들이 죽게 되는걸 알게 됩니다. 기준치를 넘지 않았다는 결과보고서를 받은 자영은 회사측의 합의문제로 마을을 다시 찾게 되고 소액의 위로금을 전달하며 주민들에게 합의서를 받아내지만 자영은 폐수가 신경쓰입니다. 자영은 폐수를 검사한 교수를 찾아가 검사서 원본을 받아내고 보람의 도움으로 조작된 사실을 알게 됩니다.  검사보고서를 위조한 사람, 지시한 사람, 감추고 있는 진실 자영, 보람, 유나는 모든 사람들을 의심하며 단서를 찾아갑니다.

등장인물 및 작품활동

자영 역(고아성) 대한민국 배우이자, 순수한 얼굴이 매력적이며, 아역부터 성인, 악역, 사이코역 까지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중 한명이다. 아역배우 출신으로 '괴물'로 천만영화 타이틀 받으며 인지도를 높였다.'설국열차'로 할리우드에 진출하면서 세계인들에게까지 알려지게 되었다. ' 오피스' 로 아역에서 성인연기자로 변신하게 되었으며 그녀의 작품 활동으로는' 괴물' '여행자' '설국열차' '우아한 거짓말' '오피스' '항거:유관순 이야기'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이 있으며 지금도 활발히 활동중이다. 유나 역(이솜) 대한민국 배우이자, 모델 선발 프로그램 '체크 잇 걸'의 최종우승자로 선정되면서 패션 모델로 정식 데뷔했다. ' 마담뺑덕'여주인공으로 대중에게 알려졌으며 이 작품으로 디렉터스컷 어워즈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그녀의 작품활동으로는 '맛있는 인생' '하이힐' '마담뺑덕' '소공녀' '나의 특별한 형제' '길복순' 등이 있으며 지금도 활발히 활동중이다. 보람 역(박혜수) 대한민국 배우이자 가수지망생으로 K팝 스타 시즌 4로 출연하였다. ' 후아휴' '내성적인 보스' '스윙키즈' '디어엠' 등 활동을 하던중 학교폭력 논란으로 모든 활동을 중단하다 2022년 1년 8개월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보인후 활동 준비중이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결말, 후기

회사와 맞짱, 용감한 그녀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결말을 보겠습니다.얼마후 삼진 그룹에서 방류된 페놀로 마을 사람들이 병을 앓고 있다는 내용이 보도됩니다. 삼진 그룹의 주가는 폭락하게 되고 그때 누군가에 의해 주식이 대량으로 매입된 사실을 알게됩니다. 자영은 최근에 부임한 사장 빌리 박(데이비드 맥기니스)를 의심합니다. 빌리 박은 삼진그룹을 글로벌한 그룹으로 성장시키겠다며 일부러 삼진그룹의 주가를 폭락하게 만드는 일을 만들고 주식을 대량으로 매입해 일본에 팔아 먹는 기업사냥꾼이였습니다. 자영,유나, 보람은 삼진그룹회장을 찾아가 이 사실을 알립니다.  회장은 화가나 빌리 박에게 사장직에서 물러날 것을 말하지만 이미 대주주가 된 빌리 박은 자신이 나갈수 없다 말합니다. 이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던 자영, 유나, 보람은 그전 부터 삼진그룹의 주주들을  찾아 다니며 빌리 박의 횡포를 말하고 삼진그룹을 빌리 박으로 부터 지켜내는걸 성공시킵니다. 이 사건으로 자영, 유나, 보람은 대리로 승진하게 되면서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영화는 끝이납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1991년 낙동강 페놀 오염사건 구미 공업단지 안의 두산전자에서 페놀 30여톤, 1.3톤을 2차례에 걸쳐 낙동강으로 유출시킨 사건입니다.  이 사건으로 162만명이 오염된 수돗물을 마셔 크게 화제가 되었고 시민들도 시위하는 큰 사건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