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럭키 줄거리

킬러 최형욱(유해진)은 미션을 완료하고 돌아가는 길에 목욕탕에 들리게 됩니다. 배우 지망생 윤재성(이준) 은 자살에 실패하고 죽더라고 깨끗하게 죽자라는 생각으로 목욕탕에 갑니다. 재성은 비싼 옷차림으로 들어오는 형욱이 부럽기만 합니다.그런데 형욱은 목욕탕 바닥에 있던 비누를 밟고 넘어져 기절하게 됩니다. 그때 재성은 형욱이 차고 있던 명품시계가 떠올라 자신이 가지고 있던 열쇠를 형욱의 열쇠와 바꿔치기 합니다. 구급대원 강리나(조윤희)가 형욱을 병원에 옮기고 재성은 형욱이 가지고 있던 것들을 가지고 도망칩니다. 재성은 밀린 월세와 외상값을 갚은 뒤 여전히 자기 삶은 시궁창이라며 형욱에서 다시 돌려주려 병원에 갔다가 형욱이 기억상실증에 걸린 걸 알고 나와 버립니다. 재성은 형욱의 내비게이션 주소로 형욱의 집으로 들어가게 되고 TV에 나온 여자에게 관심을 갖게 됩니다. 기억은 잃은 형욱은 라커 속 짐을 통해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하고 리나의 도움으로 자신이 살던 집으로 가게 됩니다. 잃어버린 기억을 찾던 중 자신이 칼을 잘 다룬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리나는 자신의 어머니가 운영하는 분식집에 취업을 시켜 줍니다. 재성은 형욱의 집에서 지내다가 TV에 나오는 여자가 대기업 비서로 일한 송은주(임지연)이며 회장의 비리가 담긴 USB를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형욱은 자신의 집 달력에 신원역이라고 표시된걸 보고 기억을 찾기 위해서 신원역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남자들과 벤을 타고 촬영장으로 향하고 자신이 단역배우라는 걸 알게 됩니다.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발음연습부터 액션연습까지 차곡차곡 연기 경험을 쌓기 시작한 형욱은 감독에게 띄여 주연배우로 성장합니다. 형욱은 리나네 가족과 휴가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라디오에서 나오는 음악 덕분에 기억을  되찾게 됩니다.

등장인물 및 작품활동

최형욱 역 (유해진) 대한민국 배우이자 구수한 입담과 재치로 주연보다는 조연으로 활동했다. 소박하고 친근한 외모로 넉살 있는 연기를 많이 했지만 엘리트 역이나 악역으로 등장해 다른 분위기의 연기를 표현하기도 했다. 그는 연기 뿐만이 아닌 예능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의 작품활동으로는' 이장과 군수' '공조' '말모이' '럭키' 예능으로는' '삼시세끼'가 대표적이며 지금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윤재성 역 (이준) 대한민국 배우이자 2009년 보이그룸 엠블랙 멤버로 데뷔했다.무용수 출신으로 독보적인 춤실력과 가창력 또한 탄탄하여 팀에서 센터, 메인댄서, 리드보컬을 담당했다.아이돌 출신 배우 중 모범적인 그는 단막극을 시작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그의 작품활동으로는 ' '닌자 어쌔신' '배우는 배우다' '럭키'등이 있으며 지금도 활동중에 있다.강리나 역 (조윤희) 대한민국 배우이자 고등학생때 길거리 캐스팅으로1998년 패션 전문 잡기'에꼴' 모델로 데뷔했으며 2012년'넝쿨째 굴러온 당신' 의 방이숙 역으로 대중에게 알려졌다. 그녀의 작품활동으로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등이 있으며 ' 7인의 탈출' 고명지 역할로 복귀했다. 고명지 역은 악역으로 그녀의 이미지 변신이 기대된다. 송은주 역 (임지연) 대한민국 배우이자 독립영화와 연극에서 활동 중 2013년 '인간중독'으로 불륜이라는 파격적인 소재, 모호한 표정과 관능적인 몸매가 조합되어 신비로운 매력으로 대중에게 알려졌다.그녀의 작품활동으로는 '럭키' '타짜:원 아이드 잭' '장미맨션' 등이 있으며 최근 '더 글로리' 에서 학교 폭력 주동자 박연진 역을 맡아 첫 악역 연기에 도전했다.그녀는 제 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럭키 결말

재성은 형욱이 킬러이자 은주를 노린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은주에게 이 사실을 말하고 함께 도망칩니다. 기억이 돌아온 형욱은 재성과 은주에게 자신은 살인청부업자로 위장한 채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살인 의뢰는 받으면 의뢰 대상에게 가서 그들은 죽인 것처럼 꾸미고 그들의 신분을 세탁해준 뒤 먼 곳으로 피신 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합니다. 은주 역시 형욱이 도와주기로 한 것이였는데 기억을 잃어 일이 꼬인 거라 말합니다. 형욱은 은주를 살릴 계획을 재성에게 말하고 같이 일을 꾸밉니다. 회장과 킬러를 고용한 간부들 앞에서 형욱와 재성은 싸우며 은주를 죽이는 척 합니다. 그 사이 형욱의 뒤를 따라온 리나가 갑자기 나오며 회장과  간부들은 의아해 하고 일이 틀어질까 형욱은 리나의 입을 막습니다. 막무가내로 나오는 리나에게 안절부절하는 형욱과 재성은 컨테이너가 위에서 떨어지며 이에 깔리며 회장과 간부를 속여 냅니다. 컨테이너 사이에서 피가 흘러 나오고 피 냄새가 진동하며  회장과 간부는 그들이 죽었다 생각하며 자리를 떠나고 형욱은 리나에게 자신은 재성이 아닌 형욱이며 단역배우가 아닌 킬러라고 말합니다. 복잡한 리나는 무작정 형욱을 태우고 촬영장으로 향하고 촬영도중 형욱은 리나에게 사랑고백을 하며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럭키는 일본 영화감독 우치다 켄지의 '열쇠 도둑의 방법'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반응형